68678 mondke3ue: 이상 데이터 결론 바꾸지 않고 기능 방법 안으로 후생 노동 장관

이상 데이터 결론 바꾸지 않고 기능 방법 안으로 후생 노동 장관

카토 오카 츠노 부 후생 노동상은 중의원 예산 위원회에서 재량 노동에 대한 잔업 데이터에 이상한 수치가 117건 발견된 문제에 대해서 데이터에 잘못이 있었음은 인정하지만 결론을 뒤엎을 필요는 없다라며 재량 노동제 대상 확대를 포함한 근로 방식 개혁 관련 법안 제출 방침을 바꾸지 않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후생 노동성은 기준이 다른 일반 노동과 재량 노동의 데이터를 비교하고 있었다는 등의 정밀 조사 결과를 19일 발표했다.그러나 카토 씨는 문제가 된 2013년도 노동 시간 등 종합 실태 조사 중에 새롭게 본래 있을 수 없는 수치만 87사업장 117건이었다고 인정하면서 외에도 제대로 정사하다라고 표명.외에도 이상한 수치가 있을 가능성에 여지를 남겼다.
또 데이터의 기초가 된 조사 표에 대해서 야당의 지적에 철저히 조사한 결과, 후생 노동성의 창고에 있던 것이라고 설명.조사 표를 국회에 제출 의사도 밝혔다.카토 씨는 실제 조사 표는 없다로 한 과거의 답변과 정합성을 묻자, 나의 그립이 부족하다는 지적은 그대로이다로 인정했지만 과거의 답변을 철회할지는 밝히지 않았다.
한편 근로 방식 개혁 법안 중 재량 노동제 확대, 고도 전문가 제도의 시행을 1년 연기하는 후생 노동성 서안에 대해서는 여당에 신중론이 있음을 감안한다 최종적 내용은 확정되지 않는다라고 말하는데 그쳤다.입헌 민주당의 오카모토 아야코 씨에의 답변이다.